육상 자위대 헬기 추락 사가의 사고, 부품 결함 방위성이 공표

사가 현 간자키 시에서 올해 2월에 육상 자위대의 AH64D전투 헬기가 민가에 추락한 사고로, 방위성은 다음 주 초 사고 조사 중간 보고를 공표한다.한 관계자에 따르면 조종 실수나 부대에서 정비 실수는 확인되지 않고 부품에 결함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동성은 지역 자치 단체가 간부를 파견하고 조사 상황과 함께 사가 공항(사가현 사가시좌하시)에 배치 예정인 수직 이착륙 수송기 오스프리의 안전성 설명함으로써 사고 이후 중단된 배치 조정을 재개할 계획이다.
방위성 관계자에 따르면 사고 현장에서 회수된 비행 데이터 리코더(비행 기록 장치에서는 이상을 나타내비행 데이터와 음성 기록은 발견되지 않았다.기체에 갑자기 이변이 생기고 조종사가 대응하지 못했다고 본다.
추락기는 비행 중에 주로 회전 날개의 4개의 깃털과 회전 축을 연결하는 부품"메인 로터 헤드"가 파손되고 날개가 빗나간 것으로 알려졌다.로터 헤드는 사고 직전에 눈들 하라(메타을 차리다)주둔지(사가현 요시노 가리초)로 교환되어 있었다.다른 동형기에서 쓰던 때에 마모가 발견되었기 때문에 미국 업체로 수리한 경력이 있었다.교환 시 정비 실수를 같은 증언과 기록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한다.
육상 자위대의 사고 조사 위원회는 현장 주변에서 부품을 회수.파손된 것으로 보이는 로터 헤드 주변의 부품을 어느 정도 특정했지만 원인의 특정에는 이르지 않았다.방위성은 훈령으로 사고 조사를 원칙 4개월로 정하지만 시한을 연장하고 조사를 계속한다.
한편 오스프리는 3월 신편된 수륙 기동단(나가사키 현 사세보 시)의 수송용으로 사가 공항 배치가 계획되고 있었다.사가현의 야마구치 쇼오의 지사는 "사고 대응이 최우선"으로 수용을 최종 판단을 표명할 수도 없는 상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북방 4섬 전 도민들 자유 방문, 시코탄 섬에 60명 출발북방 4도를 전 도민과 친척들이 찾는다"자유 방문"의 금년도 제1진 60명이 11일 오전 9시경 교류선"혹시 왜 이해"에서 홋카이도 네무로 시의 네무로항에서 출발했다.

러일 정상 회담 영토 진전 멀리 공동 경제 활동, 주권이 벽

조난의 아버지는 등산화, 장남은 운동화인가 눈도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