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중절 찬성파가 승리 선언 국민 투표

아일랜드에서 헌법에서 금지된 인공 중절 합법화 여부를 묻는 국민 투표가 이뤄져26일 개표가 시작됬다.현재 찬성 68%, 반대 31%로 중절 합법화를 지지했던 바 래커 총리는 "연내 법제화하는 "이라며 사실상 대선 승리를 선언했다.낙태에 반대하는 가톨릭 교도가 8할을 넘는 동국에서는 국론을 양분하는 논의가 계속되고 있었다.
투표는 25일 열렸다.바 래커 총리는 " 조용한 혁명이다"이라고 말했다
이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산에 엄격한 나라의 하나로 되고 최장으로 금고 14년형이 부과된다.1983년 헌법 개정으로 "모체와 함께 태아에도 생존권이 있다"로 낙태 금지를 명문화.이번 국민 투표는 이 조항을 철폐하고 낙태를 허용 여부를 묻고 있었다.
이 나라에서는 83년 헌법 개정 이후 낙태를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었다.2013년에는 복수의 의사가 임산부에 자살까지 생명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만 낙태를 인정 받았다.그러나 16년 합법적인 낙태는 25건으로 성폭행 피해자의 낙태가 허용되지 않는 등 문제가 지적되고 있었다.
낙태를 필요로 하는 여성은 해외에서 수술을 했으며 16년에만 3265명이 영국에서 수술을 받고 있다.도항 자금이 없는 여성이 낙태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도 있었다.
낙태 찬성 단체는 "여성의 아픔과 고뇌를 끝내자"라고 주장.한편 반대파의 단체는 "태아의 생존권"을 주장하고 장애를 가진 아이가 태어나지 않는 장애자 차별로 이어지고 있었다.
이 나라에서는 15년 국민 투표에서 동성 결혼이 합법화됐다.17년에는 동성애자임을 공언해 바랏카 씨가 총리에 취임하는 등 보수적이었던 사회가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북방 4섬 전 도민들 자유 방문, 시코탄 섬에 60명 출발북방 4도를 전 도민과 친척들이 찾는다"자유 방문"의 금년도 제1진 60명이 11일 오전 9시경 교류선"혹시 왜 이해"에서 홋카이도 네무로 시의 네무로항에서 출발했다.

러일 정상 회담 영토 진전 멀리 공동 경제 활동, 주권이 벽

조난의 아버지는 등산화, 장남은 운동화인가 눈도 남는다